[MR] 최적작업 위한 온도와 용융 주기값 저장 가능
상태바
[MR] 최적작업 위한 온도와 용융 주기값 저장 가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12.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복제모델 얻을 수 있어, 바로 Agar 주입
 
GELOVIT 200은 독일 BEGO의 파샬덴쳐 시스템 중 하나인 복제용 Agar 멜팅기이다.
특히 GELOVIT 200은 입력된 값에 맞추어 최적의 작업을 위한 온도와 용융 주기값을 저장할 수 있으며, 예약프로그램을 정확히 실행할 수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GELOVIT 200은 작업과 관련된 모든 변수에 관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모든 온도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감지기가 있다. 또한 인체공학적, 새로운 주거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기연 제니스치과기공소장은 “GELOVIT 200은 약 1년전부터 사용했다”라며 “예전에는 밥솥, 전자렌지, 직전에는 물을 끓여서 중탕으로 녹여 사용했다”라고 밝혔다.
이 소장은 Gelovit 200으로 하는 구체적인 작업 및 공정에 대해 “복제모델을 제작하기 위해 Agar를 녹이거나 주입시 사용하고 있다”라며 “Agar는 BEGO사의 Castogel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주입온도가 낮아 결과물이 잘 나오는 편이며, 메뉴얼에 설정후 사용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소장은 섭씨 93℃로 녹이고 섭씨 42℃로 주입하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Agar 수분 증발하지 않아 일정한 결과물 얻을 수 있어
그는 Gelovit 200의 장점에 대해 “빠른 복제모델을 얻을 수 있어 모델 서베이 작업후 바로 Agar 주입이 가능하다”라며, “기존 수작업에 비해 제품 메뉴얼에 나오는 균일한 온도로 주입이 가능해 균일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불량이 감소한다”라고 밝혔다.
이 소장은 “무엇보다 Agar의 수분이 증발하지 않아 일정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그 결과 Agar 사용기간이 길어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주의를 기울이는 과정에 대해 “Agar 주입전 석고 모델과 Agar의 온도를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야 한다”라며 “Agar를 일정횟수 사용후에는 삽입로쪽에 인상의 변형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Agar를 교체하거나 주입 전 미리 Agar를 도포한 후 주입하는 과정에 신경을 쓰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소장은 국산이나 타 외산 성능 비교에 대해 “국산은 Agar가 과열되거나 일정한 온도가 유지 안 되는 경우가 있어 재사용횟수가 줄어든다”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Agar가 흘러나오는 통로가 조금만 더 길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이 소장은 “100% 만족스럽다”고 밝혔으며 “제품을 다시 포장해 보내기 힘들어 지방은 AS가 필요할 시 출장을 와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