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고퀄리티 3세대 글래스세라믹
‘CELTRA Press’
상태바
[ZOOM UP] 고퀄리티 3세대 글래스세라믹
‘CELTRA Press’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9.07.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창적 미세입자 구조…자연치아와 심미적 조화 유지

 

 

덴츠플라이시로나가 최근 CELTRA Press를 선보였다. CELTRA Press는 작업이 쉽고 빠른데다 주변치아와 심미적인 밸런스를 유지하고 뛰어난 강도로 적응증이 우수한 장점 등이 있어 출시 초반부터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하정곤 기자 zero@dentalzero.com
 
 
주변치아와 심미적인 밸런스 유지
유저 입장에서는 CELTRA Press가 덴츠플라이가 2015년 7월 선보였던 CELTRA Duo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약간 다르다. CELTRA Duo는 주로 치과용으로 출시 당시 그해 밀링블록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0%로 돌풍을 일으켰다.  
CELTRA Press는 3세대 글래스세라믹(프레스용)으로 2017년 유럽에서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번에 국내에서도 선보이게 됐다. 
 
우선 CELTRA Press는 작업이 쉽고 빠르다.
양창열 팀장은 “기공사 선생님들은 Pressing Work를 하면서 매몰재 제거(divesting)를 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데 CELTRA Press는 반응층이 거의 없어 매몰재 제거가 용이한 편”이라며 “또한 주변치아와 심미적인 밸런스를 잘 유지한다”고 밝혔다.
 
양 팀장은 “CELTRA Press는 Zirconia가 함유된 ZLS(Zirconia-Reinforced Lithium Silicate)의 독창적인 미세입자 구조로 반투명성과 오팔효과가 광학적인 균형을 이루고 있어 환자의 구강내에서 자연치아와 심미적 조화를 유지할 수 있다”라며 “뛰어난 강도로 인해 적응증이 넓다. 미세한 크리스털 사이즈와 Zirconia가 용해되어 있어 굴곡강도가 500MPA 이상 유지되며 마진 적합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좀더 쉽고 빠른 작업 도와줘
양 팀장은 “CELTRA Press는 그 동안 Pressing Work를 하면서 매몰재 제거를 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조금 더 쉽고 빠르고 정확한 Pressing Work를 원하는 기공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Glass Ceramic의 강도에 대한 신뢰가 없어 구치부에 적용 못하고, 반투명성 오팔효과가 없어서 전치부 적용을 하지 못했던 기존 Glass Ceramic유저 중 적응증을 넓히고 싶은 기공사분들에게도 필요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양 팀장은 유저들이 CELTRA Press를 사용하면서 유의할 점은 “어느 제품이든 상관없지만 특히 Melting range를 정확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기존의 Press ceramic의 제작과정을 따라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정확한 제작을 위해 링퍼니스와 프레스 퍼니스의 온도(소환온도850℃ 주조온도 860℃)를 보정해야 한다. 정확한 주조 온도를 지키면 반응층이 거의 없어 매몰재 제거가 매우 쉽다”고 말했다. 
 
특히 양 팀장은 “CELTRA Press 초반 반응이 좋은 편이라 가속도가 붙으면 2015년 CELTRA Duo처럼 올 연말까지 10%시장점유율을 달성할 것으로 조심스럽게 기대한다”고 밝혔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2016년 2월 29일, 덴츠플라이와 시로나가 치과계에 보다 우수하고 안전하며 신속한 치료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큰 목표와 사명감을 갖고 합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