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TH 3D 프린터로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 대처
상태바
ZENITH 3D 프린터로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 대처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03.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민 끝에 선택한 만큼 여러 면에서 충분히 만족

덴탈용 SLA 3D 프린터인 ZENITH는 덴티스의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고정밀 SLA 레이저 기술이 반영됐으며 고급 광학시스템과 고품질 F-THETA 렌즈 적용으로, 왜곡 및 오차가 최소화됨과 동시에 고도의 정밀성을 발휘한다.
강찬구 기자 zero@dentalzero.com

ZENITH 3D 프린터
• 제조 및 판매원 : ㈜덴티스(한국)
• 문의 : 1899-2804

디지털화에 대한 대응으로 3D 프린터 선택
ZENITH는 덴탈용 SLA 3D 프린터로 치과 시스템에 최적화된 갈바노미터 스캔 방식이 적용돼 높은 정밀도와 빠른 출력속도를 자랑한다. 장비의 진동과 흔들림에 강한 Z-axis Actuator를 구현해 안정성을 바탕으로 출력물 제작에도 용이하다.
우종복 현대치과기공소장은 ZENITH를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초기 유저 중 하나이다.
우 소장은 “기공업계에 20년을 넘게 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의 흐름도 느껴가는 중이다”라며 “재료와 장비의 변화로 많은 부분이 달라지고 있는데, 특히 디지털 방식에 대한 요구가 있는 만큼 이를 따라잡고 대응하기 위해 ZENITH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ZENITH를 구매하기 전 3D 프린터를 도입하기 위해 많은 고민이 있었다”라며 “마음에 들어서 알아 보면 고가이거나 부피가 너무 커 기공소 환경에 적절하지 않은 등 심지어는 출력량에서 부족함이 느껴져 공부만 하고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좋은 성능과 다양한 제품군으로 업무 범위 확대 예정
우 소장은 “그러던 중 ZENITH를 보게 돼 구매하게 됐다”라며 “빠른 시간안에 작업이 가능해 일이 많아도 안심할 수 있고, 디자인한 그대로 출력물이 정확히 프린팅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밖에도 국산화됐다는 점에 여러 이점을 가진 것 같다”라며 “제품이 저렴해 소모품에 대한 비용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빠른 A/S 시스템을 가진 것 또한 사용자들에게 있어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우 소장은 “급변하는 기공시장에 맞춰 나가기 위해 구매했지만 지금은 예상보다 더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느낀다”라며 “특히 여러 소재가 나오는 만큼 가능한 범위 내에서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며, 덴티스에서도 지금의 좋은 서비스만큼 다양한 제품으로 유저들에게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우종복 현대치과기공소장
▶ 왜곡 및 오차 최소화로 정밀성 발휘
▶ 빠르고 안정적인 출력 가능
▶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A/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